친환경에너지 뉴스
한국어촌어항공단, 주말반 신설! 흰다리새우 바이오플락 초급과정 교육생 모집
- 친환경에너지연합 22일 전 2024.11.18 12:57
-
- 12
- 0
한국어촌어항공단, ‘2024년 친환경양식 기술 교육 바이오플락 주말 초급과정’ 교육생 모집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은 **오는 29일까지 ‘2024년 친환경양식 기술 교육 바이오플락 주말 초급과정’**에 참가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친환경 양식 기술의 확산과 창업 활성화를 목표로 하며, 총 25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은 12월 7일부터 8일, 12월 14일부터 15일까지 총 4일간 주말에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국내외 새우 양식 동향 △흰다리새우의 생리적 특성 △바이오플락 기술의 원리 및 활용 △정부 지원 사업 안내 △양식장 현장 견학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초급 과정은 기존의 주간 합숙 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운 도시민과 직장인을 위해 새롭게 개설된 시범 운영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바이오플락 기술의 매력
바이오플락 기술은 미생물을 활용해 수질을 정화하고 사육수 교환을 최소화해 환경오염을 줄이는 친환경적 방식이다. 또한, 양식 대상 생물이 미생물을 섭취함으로써 사료 비용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예비 창업자는 물론 퇴직을 앞둔 직장인들에게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교육 신청 방법
지원 대상은 수산·해양 계열 대학교에서 양식 관련 학과를 전공한 졸업 예정자 또는 바이오플락 흰다리새우 양식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29일까지 우편(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 2로 53, 한라시그마밸리 10층, 한국어촌어항공단 첨단양식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대 효과
홍종욱 공단 이사장은 “이번 바이오플락 주말 초급과정은 도시 직장인들에게 친환경 양식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며 “많은 분들이 흰다리새우 양식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는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 직장인들의 양식 창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교육 일정, 신청서 양식 및 기타 정보는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 이전글돌봄 로봇 ‘래미’, CES 혁신상 수상…고령층 삶의 질 혁신2024.11.19
- 다음글코원에너지서비스, 지자체와 손잡고 무단·허위 굴착공사 근절 앞장2024.11.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